최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의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면서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는 2003년 발생했던 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로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 심한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며 심할 경우 급성 신부전증을 동반하는 것으로 중동 지역에선 치사율이 40%에 다다를 정도로 무서운 전염병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마땅한 치료법이나 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스스로가 주의 및 예방을 하는 것이 최선책인 실정이다.
전문가들은 “아직 메르스의 예방 및 치료법이 없는 상황에서 일상생활에서 면역력을 기르고, 개인위생에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일상생활에서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등이 우선되어야 하며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수 있다.
대동고려삼(http://www.duham.co.kr, 02-964-8831)에서 판매 중인 홍삼농축액, 진생베리차, 고농축홍삼분말로 만든 사포니엑스 등은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홍삼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로 최근 많은 이들이 면역력 증진을 위해 찾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대동고려삼은 홍삼 농축액 등을 먹기 어려운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한 어린이 홍삼액도 함께 판매하며, 가족 단위의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동고려삼 최성근 대표는 “홍삼은 예로부터 우리 몸의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약재로 유명하다”며 “면역력 증강을 통해 최근 유행하고 있는 메르스를 예방함은 물론, 기타 다른 질병들도 함께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원문보기 http://news.mt.co.kr/mtview.php?no=2015060516415788011&type=1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