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허니버터칩’ 열풍 잠재울 ‘허니홍삼’ 인기

기사 원문 보기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122619004066607&outlink=1

‘허니(꿀)’를 이용한 다양한 과자, 화장품, 건강식품 등이 유행하는 가운데 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홍삼 역시 꿀을 가미해 조금 더 먹기 편하게 만든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은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는 있으나 특유의 향과 쓴맛으로 인해 여성들과 어린이의 입맛을 잡기는 힘들었다.

이에 ㈜대동고려삼은 최근 사회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국내산 벌꿀에 홍삼을 절인 절편, 정과류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대동고려삼 관계자는 “홍삼의 향을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방법으로 홍삼의 유효성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꿀에 절인 홍삼류는 올겨울 허니 열풍과 더불어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대동고려삼의 ‘고려홍삼정과골드’는 홍삼 한뿌리를 그대로 국내산 꿀에 절인 것이 특징이며 인공감미료, 향신료, 색소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또한 휴대하기 편리한 파우치 타입이기 때문에 여행이나 외출 시에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대동고려삼 최성근 대표는 “지금까지 한의학, 생약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결과 및 임상경험을 토대로 면역력 및 치유기능을 지닌 건강 기능성 식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본에 충실하며 한편으로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삼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동고려삼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더함(www.duham.co.kr)을 통해 회식과 모임이 잦은 연말 직장인들을 위해 에너지 음료와 홍삼정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함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02-964-8808)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