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 유공 장년고용촉진 분야 “동탑산업훈장” 수훈

대동고려삼(주) 최성근대표
일자리창출 유공 장년고용촉진 분야 “동탑산업훈장”수훈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7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동고려삼(주)의 최성근 대표가 일자리창출 유공 장년고용촉진 분야 “동탑산업훈장”을 수훈 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보포상 시상식은 기업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분위기를 만들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일자리창출에 공적이 있는 개인과 단체에게 2009년부터 수여해왔다.
올해 정부포상을 수상한 기업들은 정규직전환, 정년연장 및 임금피크제 도입,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나누기 등 남다른 열정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일가양득 실천, 근로환경 개선, 복지제도 확충 등 일자리의 질을 향상시켜온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대동고려삼(주)는 취업규칙을 개정하여 정년을 65세로 늘리고, 정년 이후에는 촉탁직으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장년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장년노동자를 배려하여 생산 공정별로 동선을 재편성하고 작업장별 휴게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통근차량을 확충하는 등 작업환경을 개선하였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하게 된 최성근 대표는

지속적인 사업의 성장과 함께 효율적 설비 도입 등을 통한 작업환경 개선, 복지시설의 꾸준한 확충 등을 통해 중장년층 및 청년고용의 지속적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고려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